본문 바로가기
내돈내산

블루밍 직수 비데 셀프설치 (변기커버분리하기)

by 2런 2021. 9. 17.
728x90

안녕하세요~!

비데 셀프설치 후기 남겨봐요.

 

비데 렌탈을 알아보니 굉장히 비싸더군요.

 

그래서 셀프 설치 가능한

 

비데를 구입하여 설치 해봤어요^^

비데 가격 실화임??

 

원래 이렇게 저렴했었나요 ㅋㅋ

 

가격이 저렴해서 놀랐어요!!

제가 구매하는 블루밍 비데는

 

종류가 다양하더군요.

전 그중에서 직수방수 라인업으로

IPX-X623A 모델을 선택했어요.

직수 방수 라인업

IPX-X623A

물탱크가 없어 위생적이며,

방수라서 더 깨끗합니다.

★★★ 스펙 ★★★

제품크기 폭 456mm 전후 535mm 높이 143mm

제품중량 약 4.8kg

소비전력 최대 1,665w

절전방식 슈퍼절전, 학습절전

온수방식 순간온수 직수

노즐방식 스텐레스 1노즐

짜잔~★

언박싱하고, 구성품을 확인했어요.

급수호수, T밸브, 고정볼트, 와샤, 패킹너트, 브라켓, 비데 본체.

브라켓은 비데 본체에 부착하여 나오더군요.

설치할 때 탈착해서 해야해요.

 

구성품을 확인했다면,

변기에 부착되어 있는 변기커버를 분리해봅시다!

검정색 화살표 보이시죠?

고개를 숙여 보시면 저 곳에 너트가 있어요.

양쪽으로 너트를 풀어야 커버가 분리 됩니다!

 

너트가 꽉 쪼여 있으면, 몽키를 이용하세요!

저같은경우 손으로 힘을 빡!주니 풀리더라구요^^;

너트를 풀고나면, 고무패킹이 있어요.

고무패킹도 빼고 변기 커버를 들면 잘 빠집니다~

변기가 휑해졌죠?ㅋㅋ

이제 다음 작업으로 넘어가볼게요!

 

급수호스 작업입니다.

급수호수를 연결전에

밸브를 잠궈주세요.

저희집은 변기 말고 고압호수도 연결 되어있어,

밸브가 2개입니당~ 혹시 모르니 둘다 잠궜어요^^

밸브를 잠구셨으면 변기에 물을 다빼주세요~~

그래야 변기에 연결 되어 있는 호수에서 물이 안새요.

밑작업을 끝낸 후 T밸브를 장착하여 밸브들을 연결 하면 됩니다.

밸브 작업은 손으로 힘들어 공구의 힘을 빌렸어요!

 

이제 브라켓을 설치해야해요.

설치전에 비데 본체에서 브라켓을 분리해볼게요.

검정 화살표 표시한곳을 꾹 누르고

브라켓을 바깥으로 당기면 쉽게 빠져 나옵니다!

참 쉽죠잉?

 

 

 

브라켓을 변기에 설치하려면

패킹너트를 구멍에 쑤셔 쑤셔!ㅋㅋ

너트가 쏙 들어갔죠?

그 위에 와샤를 올린후 브라켓을 올려 위치조절을 한뒤

볼트로 고정 시켜주면 됩니다.

본체를 브라켓에 밀어 넣어 장착해주시고,

급수 밸브도 연결 해주시면

작업 끝~~~

 

작업이 끝내고 보니,

야간에도 쉽게 찾을 수 있게

야광 조명등이 있네요!

솔직히 이건 쓸모가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ㅋ

오른손으로 궁댕이 센서부분을 터치한뒤

왼손으론 비데 물총을 막아보았어요.

작동 잘되는거 확인하고,

마지막에 요녀석이 왔다 갔다하면서

셀프 청소도 하네요 ㅋㅋ귀염귀염.

이렇게 작동이 잘되는걸 확인하면

정말 설치 끝~~

셀프 설치 쉽지만 어려운듯..ㅋㅋㅋ

그래도 이렇게 하나 하고 나니 뿌듯하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