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쭈둥이와 꽃길 상상

2021 임산부 친환경농산물꾸러미 지원사업 신청방법 및 수령후기

by 2런 2021. 3. 4.
728x90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지원사업이란 2021년도 임산부 대상자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있는

농민과 대한민국 임산부의 건강을 위한 친환경먹거리 정책입니다.

↓↓↓ 아래의 링크를 따라 들어가시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www.ecoemall.com/main/index.do

신청 방법은 굉장히 간단한데 사이트 오픈 첫 날에는 신청자가 몰려 가입하는데 꽤 오린 시간이 걸렸답니다.^^; 지금은 비교적 수월하게 가입이 진행되고 있다고 하네요.

지역에 따라 신청이 마감 된 곳도 있다고 하니 아직 신청하지 않으신 분들은 서둘러 확인해보세요.

영양플러스 사업과는 다르게 소득기준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는 신청불가! 두가지 사업 중 택1)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팝업창이 표시되는데 하단에 파란색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신청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해요.

지역별 카테고리에 들어가 개인 정보를 입력 후 휴대폰 본인인증을 마치면

자동으로 임산부 확인이 되면서 바로 신청이 완료됩니다.

신청 후 일주일~열흘정도 지난 후 다음과 같은 문자메시지가 도착했어요!

대상자로 선정되었다하니 친환경농산물사이트인 에코이몰에 접속해봅니다.

지역마다 별도의 사이트가 오픈된 곳도 있으니 참고해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살펴보니 제가 살고있는 지역의 친환경 상품들이더라구요.

따라서 상품의 종류는 아마 각 지역마다 다를 것으로 생각됩니다.

구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장바구니에 넣어봅니다.

초록색 블럭을 자세히 보시면 농산품의 비율이 50% 이상일 때만 주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농산물, 축산물, 수산물, 가공식품 등이 있는데 그 중 농산물의 비율이 절반을 넘어야 하네요.

유기농 상품이라 그런지 상품의 가격이 저렴하지는 않아요.

하지만 본인부담금 20%로 주문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은근 충동구매를 불러 일으킵니다.ㅋㅋ

이것 저것 담아서 설레는 마음으로 첫 주문을 해보았습니다.

달걀, 백김치, 양파, 딸기, 요거트, 애호박, 버섯을 주문해 보았어요.

아이스박스에 잘 담겨져 왔네요!

 

 

 

품질은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이 중에 단연코 메인은 고오급진 딸기^^ 좋은 품질만큼 맛도 좋았답니다.

주문을 마치고나니 남은 지원금이 궁금하시다구요?

그렇다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마이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됩니다.

저는 총 384,000원의 지원금 중에 (자부담 96,000원으로 총 480,000원 한도)

50,120원을 사용하여 333,880원이 남아있다고 나오네요.

지원 기간은 사업신청 후 12개월간 입니다.

임산부 신청자라면 임신기간 동안 좋은 먹거리로 산모의 영양을 보충하고,

산모 신청자라면 태어난 아이에게 좋은 재료로 정성스런 이유식도 만들어 줄 수 있겠지요!

이처럼 너무나도 좋은 혜택이니 많은 분들이 받아보실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