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임산부자동차보험 혜택, 자동차보험환급받기

by 2런 2021. 11. 4.
728x90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산부 자동차보험 베이비인카 특약으로

납입한 보험료 일부를 환급받은 후기를 남겨볼게요.

 

저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구 동부화재)에

총 2대의 차량 보험을 가입했는데요,

 

아이가 있거나 임산부라면 베이비인카 특약으로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가입할 당시에는 아이가 없었기 때문에 해당사항이 아니었지만,

납입도중 임신을 하였기 때문에 납입한 보험료 일부를

환급받기 위해 홈페이지에 접속해 보았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제가 붉은 네모칸으로 표시해둔

 Baby in car 특약할인 이라는 카테고리가 보이시죠?

화살표를 클릭해봅니다.

특약내용을 살펴봅니다.

태아 또는 어린자녀가 있으면 할인을 제공한다고 나와있네요.

필요서류는 차주가 본인일 경우, 또는 차주가 임산부의 배우자라면

부부한정특약으로 가입했을 경우 임신확인서 한가지만 있으면 되네요.

임산부라면 이렇게 생긴 서류 한장씩은 다 받으셨죠?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준비해둡니다.

 

특약내용과 필요서류를 확인했으니

고객센터에 전화하여 절차를 문의하였습니다.

 

톡으로 사진을 전송할 수 있는 링크를 보내줄테니

전송 후 다시 고객센터에 알려달라고 합니다.

알림톡이 도착하여 확인 후 하단에 사진등록을 클릭합니다.

사진첨부하기불러오기등록하기를 차례로 클릭하여 사진을 등록합니다.

 

사진을 등록하고 고객센터에 다시 전화하였습니다.

상담원이 등록을 확인한 후,

환급 금액은 임신확인서에 표기된 임신을 확인한 날로부터 소급적용이 될 것이고

금일 중으로 환급이 완료 될거라고 안내하였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고 통장내역을 확인해봅니다.

일처리가 참 빠르군요~ㅎ

차량 두대 모두 환급이 되었네요.

큰 돈은 아니지만 조금 부지런 떨어서 용돈벌이는 한 셈이에요.

예전에 비해 이런 저런 임산부 혜택이 늘었지만,

가만히 손 놓고 있으면 아무것도 받을 수 없습니다.

 

공단에 임산부 등록을 했다고 자동으로 챙겨주지 않습니다.

야무지게 알아서 챙겨야 해요!ㅎㅎ

보험사에 따라 특약이 있거나 없을 수 있으며,

환급 방법이나 조건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잘 알아보시고

해당되는 분들은 꼭 혜택 챙기시길 바랄게요!!^^

728x90

댓글